명차

[스크랩] 그랜져 대항마 `기아 VG` 살펴보니..

최창호 2009. 4. 3. 16:31

 

 

 

이번 서울모터쇼 기아차 부스에는 신차 쏘렌토R과 더불어 관심을 끄는 모델이 있다.

 

바로 준대형 컨셉트카 KND-5(프로젝트명)다. KND-5은 올해 말 출시 예정인 기아차의 준대형 세단 VG(프로젝트명)의 스타일을 미리 엿볼 수 있는 모델이다. VG(프로젝트명)는 기아차가 최초로 선보이는 준대형 세단으로 기아차 로체와 오피러스의 사이를 매워줄 그랜져의 대항마라 할 수 있다. 

2일 프레스데이, 기자에겐 운좋게도 VG를 기반으로 제작된 콘셉트카 KND-5를 근접 촬영할 기회가 생겼다. KND-5는 외관상 스포츠세단의 성격이 느껴졌다. 특히, 직선을 새롭게 해석한 라인과 LED 헤드램프가 조화를 이뤄 역동적인 느낌이다.

 

 

 

전면의 기아차 패밀리룩 라디에이터 그릴과 20인치 알루미늄휠도 인상적이다. 측면은 도어 핸들에 차체와 동일한 컬러를 사용해 볼륨감과 고급스러움을 강조했으며, 전면 유리와 이어지는 파노라마 선루프를 통해 개방감을 극대화한 점도 눈에 띈다.

KND-5에는 람다 3.5 V6 엔진이 탑재됐으며, 크기는 전장 4,945mm x 전폭 1,850mm x 전고 1,475mm 이며, 휠베이스는 2,845mm다.

새롭게 공개된 KND-5를 통해 그랜저가 편안한 럭셔리세단을 지향한다면 VG는 역동적인 스포츠세단으로 차별화되어 출시될 것임을 예상할 수 있었다. 기아차 부스에 가면 KND-5를 꼭 살펴보시라.

 

/ 정치연 자동차전문기자 chiyeons@hanmail.net

 

 

 

 

출처 : 그랜져 대항마 `기아 VG` 살펴보니..
글쓴이 : 정치연 원글보기
메모 :